FAQ

기술지원

  • Q수업방 로그인을 해도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아요
    A



    C 드라이브 용량이 부족할 때 강의실 입장이 안 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제거한 뒤 다시 실행하시면 됩니다.

  • Q수업중 영상이나 음성이 끊기거나 늦게 들려요
    A


    무선 와이파이를 이용해 수업을 진행하실 경우 

    해당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와 가까운 거리에서 수업을 진행해 주시고

    가급적 유선 연결을 이용해 수업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CPU 점유율이 높게 나올 경우 해당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수업방 프로그램을 제외한 다른 프로그램들을 종료하시고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 Q헤드셋으로 소리가 안들리거나, 마이크가 안되요
    A




    해당 문제는 음성장치가 올바르게 설정 되어 있지 않은 경우입니다. 위 방법을 통해 장치설정을 다시 해주세요.

  • Q수업 중 프로그램이 멈췄어요
    A

    컴퓨터 사양에 따라 cpu점유율이 높을 경우 프로그램작동이 멈출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작업관리자를 실행하여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들(인터넷, 게임 등) 을 종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PU 사용량이 80%를 넘거나 메모리 사용량이 실제 메모리의 80%를 넘게되면 PC최적화를 진행하시거나 고사양 PC 로 교체해야합니다.

  • Q교재가 안올라가요
    A




    위의 방법 말고, 교재페이지가 너무 많을 경우에 업로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일 편집 잠금을 해놓아서 원할히 올라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멈추는 부분의 PDF 파일을 한 페이지 따로 빼내어서 따로따로 올리시면 됩니다.

  • Q와콤 펜마우스를 사용하는데 화면이 움직이요
    A



    설치 되어 있는 와콤 펜마우스 등록정보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고

    첨부된 이미지 처럼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 Q휴이온 펜마우스가 잘 안나와요 (이지뷰)
    A

    에듀아이 홈페이지

    기술지원 - 자료실 에서

    휴이온 최신 드라이버로 재설치 후 사용해주세요.

  • Q네트워크 오류로 수업방이 꺼져요
    A


    해당 증상은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한 경우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무선네트워크를 사용중이신 경우, 공유기와 가깝게 이동해 주시거나 유선연결 해주시면 됩니다.


    유선연결 중에도 파일다운로드, 게임실행 등의 경우에도 해당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중단하여 주시고


    위의 경우가 아니라면 해당 인터넷에서 특정 포트를 막아서 발생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연세대, 서강대 등)


    이 경우  02-1522-9625로 전화하셔서 증상을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 Q미디어 파일 업로드가 안돼요
    A


    수업방에서 미디어파일 (MP3, MP4, AVI 등) 공유가 안될경우


    코덱설치가 되어있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http://www.starcodec.com/ko/


    해당 링크로 이동 하셔서 코덱을 설치 하신 후 다시 공유해주시기 바랍니다.

  • Q소리가 끊겨서 들려요
    A









    증폭 기능을 꺼서 소리가 너무작을경우 다른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이용해주세요

  • Q교재 업로드 문제(Access 관련)
    A



    해당 문제는 프로그램실행 권한문제로

    강의실을 닫으시고, 이미지와 같이 설정 후

    다시 강의실을 개설하시고 업로드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