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보

커뮤니티

[면접 준비 팁] '영어영문학과' 기출 질문 분석!

작성자 관리자 2022-10-13


계열별 면접 문항의 경우 전공과 관련된 지식을 평가하기 때문에 지원한 학과의 특성을 고려한 면접 문항이 출제되었습니다. 이런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 있는 면접 기출 문항을 참고하거나 면접 후기 사례집 등을 활용해 준비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면접 대비를 위해 그동안 출제된 문항을 계열별 혹은 학과별로 소개합니다. 다음은 '영어영문학과' 면접 기출 문항입니다. 


● 자신을 영어로 소개해보세요.


● 영어영문학과 진학을 원하는 동기나 이유를 영어로 말씀해보세요.


● 영어 조기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말씀해보세요.


● 영어문법을 공부하다가 어려운 부분이 나오면 어떻게 해결하나요?


● 영어 관련 비교과 활동 경험(연극, 영자신문, 영어잡지, 스피치 등)에 대해 말씀해보세요.


● 공용어로서 영어의 위상은 앞으로 어떻게 될 것 같나요?


● 대학에 입학하면 자신의 영어 능력을 더 향상시키기 위해 무엇을 할 계획인가요?


●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영문학 작품은 무엇이고 어떤 점에서 감동적인가요?


● 자신이 좋아하는 영어 노래의 가사를 소개해보세요.


● 영어 속담 중 인상 깊은 것이 있으면 이유와 함께 말씀해보세요.


● 오늘날 무분별한 외국문화 유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씀해보세요.


● 상표, 광고, 간판 등에 외국어가 무분별하게 쓰이고 있는 것을 어떻게 생각하나요?


● 영어영문학과는 크게 영어학과 영문학으로 분류되는데 이 중에서 어떤 분야를 좀 더 중점적으로 공부를 하고 싶은지 이유와 함께 말씀해보세요.


● 영어영문학과를 나오지 않고서도 영어를 잘하는 사람이 매우 많은데 이런 사람들에 비해 영어영문학을 전공하는 것은 어떤 이점이 있을까요?


● 언어 표현 방식 중 말하기, 쓰기, 읽기, 듣기 중에서 어느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이유를 들어 말씀해보세요.


[출처 : https://www.ebsi.co.kr/ebs/ent/enta/retrieveEntNewsView.ebs 고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