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평가 영어, 만만히 봤다간 큰 코 다친다… 확실하게 잡아라
By. 관리자
2021-02-26
○ 상위권 도약, 듣기에 승부수를
영어 영역에서는 듣기‧말하기 학습을 소홀히 하면 안 된다. 직접연계 문항이 없어지고 간접연계가 되므로 이에 대비를 철저히 해야 하기 때문이다.
중위권 학생들도 상위권으로의 도약을 위해 꾸준히 듣기 연습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듣기를 비롯해 영어는 문제 유형이 다른 과목에 비해 비교적 정형화되어 있고 유형별 비율도 항상 비슷하게 출제된다는 점 기억하자.
○ EBS 교재 및 강의를 소홀히 하지 말자
상위권 학생들은 중·하위권 학생들보다 EBS의 50% 연계 영향력이 상대적으로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상위권 학생들도 EBS 교재 및 강의에 대한 부분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특히 EBS에서 연계하여 출제되지 않는 부분은 상대적으로 어렵게 출제되기 때문에 EBS 교재 및 강의와 더불어 고난도 문제에 철저히 대비하는 것이 좋다.
중위권 학생들은 EBS 교재 및 강의를 위주로 학습하도록 하자. 이때, 자신이 취약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을 찾아 학습하는 것이 좋다. EBS 연계는 듣기와 독해 영역 전체에 해당하지만 주로 듣기에 연계문항이 다수 배치되는 양상을 보여 왔다.
○ 더 늦기 전에 자신의 취약 영역을 파악하자
수험생은 신학기가 되기 전 자신의 취약 부분을 발견해 이를 보완하기 위한 학습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만약, 듣기가 취약하다면 매일 정해진 시간 동안 듣기 연습과 받아쓰기 연습을 하고 어법이 취약하다면 기출 문제를 중심으로 자주 출제되는 사항을 따로 정리해 이를 숙지하는 것을 추천한다. 즉, 자신이 잘 틀리는 문제 유형을 파악해 그 유형을 집중해서 풀면서 해결 방법을 찾아내는 연습을 한다면 자신만의 문제 풀이 노하우를 터득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