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홈커뮤니티>교육정보
By. 에듀아이
2019-12-12
목표치가 너무나 크거나 막연하게 되면 그에 따른 좌절감도 클 수밖에 없다. 현실을 고려하지 않은 목표는 향후 학습에 부담이 되고 곧 다가올 수시전형에서 막연한 상향 지원을 하게 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자신의 위치 파악을 통해 6월 평가원 모의고사 전까지 올릴 수 있는 점수대를 현실화 시키자.
전략2. 향후 입시 전략의 중요한 척도대부분의 학생들이 중간고사가 끝나고 6월 모평이 치러진 후 수시모집에 집중하게 된다. 지원전략에 대한 고민도, 논술고사 준비도 6월 모평 후에 시작하는 경향이 강하다.
다급하게 준비하는 것은 금물! 3월 모의평가 성적을 토대로 대략적인 수시 지원 여부를 판단하자.
전략3. 영역별 학습 계획을 재조정3월 학평까지는 대략 전년도 12월부터 이어져 온 학습 계획으로 공부를 한다. 좋은 결과가 나왔다든지 학습의 효율성이 높다고 판단 한다면 수정될 필요는 없겠지만 최선을 다해 공부를 했지만 좋지 않은 결과가 나왔다면 전체적으로 학습의 태도나 방향을 재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시험지를 꼼꼼하게 정리하며 자신의 취약한 부분과 학습 방향이 정확했는지 등을 면밀하게 분석하는 태도가 필요하다.
출처: https://go3.etoos.com/report/2018/univ_issue/view.asp?boardArticle_id=26402621